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나이스지키미 신용등급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신용등급을 확인해 보신분은 아시겠지만 신용평가 회사인 나이스지키미 올크래딧등 여러가지 신용등급 관리 회사가 나오는걸 알수 있습니다.

신용평가 회사마다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신용등급도 다르고 이걸 이용하는 회사들도 자체적인 시스템을 통해서 다시 신용등급 재산출 합니다.


예를들어 나이스지키미 등급이 4등급 올크래딧 등급이 6등급 일때 1금융권 은행은 올크래딧 신용등급을 더 많이 반영하므로 대략 자체등급으로 평가를 하자면 6등급이라고 평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은행 자체가 보수적이고 대출을 받을때 최대한 은행에 마진이 많이 남는 방향으로 시스템을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예대마진(금융기관이 대출로 받은 이자에서 예금에 지불한 이자를 뺀 나머지 부분으로 금융기관의 수입이 되는 부분이다.)

이처럼 금융회사 자체도 이윤을 추구하는 회사이므로 당연하다고 판단할수 있습니다.


설명이 길어지긴 했는데 간략하게 나이스지키미 회원 가입하는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이미지를 클릭시 나이스지키미로 이동

▼▼▼▼▼▼▼▼▼▼▼▼▼▼▼▼▼



우측 상단에 전원모양 이미지 클릭


중앙 우측 회원가입 클릭


개인정보 이름 생년월일 본인인증 하기


메뉴에서 체험하기 전국민 신용조회 클릭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 클릭


유료회원 가입시 부정적요인 긍정적 요인등 여러가지 정보 추가확인 가능


신용등급 및 점수확인


신용도 반영요인 ★ 중요 ★


신용도 반영요인 ★ 중요 ★


간편하게 신용등급 확인이 가능합니다.


유료회원과 무료회원 차이는 세부사항이 자세하게 나오냐 안나오냐 차이이고 과거에 신용회복이나 회생 삭제 이력이 궁금하다면 나이스지키미 콜센터를 통해 확인 하는것도 가능합니다.

나이스 지키미 콜센터 1588-2486


과거 연체이력이 언제쯤 삭제 되는지 확인이나 신용등급 상향을 하고 싶은데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가입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신용등급을 가장 쉽게 올릴수 있는 방법은 신용평가 회사에서 보는 부정적 요인을 확인하고 문제가 되는 부분을 해결하는 방법이 신용등급을 가장 빠르게 상향 시킬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