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남들보다 열심히 살았다 말 할 수는 없지만 뒤떨어지지 않게 노력하면 살았다고 자부합니다.


 

대학을 졸업하고, 취업을 하고, 결혼도 하고, 집도 장만 하였습니다.

 

스펙타클 하게 살지는 않았지만 나름 힘들 때 소주 한잔으로 이겨내고 어려움이 오면 가족의 힘으로 극복하며 견디고… 기쁜 일이 오면 언제 그랬냐는 듯 위안을 받으며 하루하루를 살아왔습니다.

 

그렇지만 아이들이 자라면서 늘어나는 생활비는 조금씩 증가하는 급여로는 한계에 이르고 경조사나 병원비등 계획에 없던 자금이 발생되게 되면 은행의 도움을 받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물론 집값도 올라 돈걱정이 없을 거라 주변에서 보시는 분들도 있지만 아는 사람은 알겠지만 처음부터 은행에서 돈을 빌려 구매하였기 때문에 지금은 은행과 나와의 지분율이 내가 높아졌을 뿐이지 크게 자산이 증가 되었다고 느껴졌던 적은 없습니다.

전문 업자처럼 시세 차익으로 수입을 원하는게 아닌 나의 사랑스런 가족들이 편안하고 안정적인 삶을 살기 위해 무리를 해서라도 구매를 결정 하였던 겁니다.

 

그런데 지금은 내 자산이 증가 되어 추가로 받을 수 있을 거라 생각 되었는데 부동산규제로 인하여 은행에서 담보로 받을 수도 없고 주거래은행 저금리 조건은 이미 맥스로 받아 자금 확보에 고민이 깊어만 갔습니다.

 

이리저리 알아보는데 국내 시중은행에서는 담보대출도 많고 주거래은행에서 연봉 만큼 사용하고 있다고 한도가 나오지 않는다며 외국계은행 씨티은행 신용대출을 추천을 해주었습니다.

 

예전부터 상담사를 통하여 영업을 하고 있어 몇 번 상담을 받아 보았지만 다소 금리가 높다고 생각이 들어 사용을 하지 않고 주거래은행에서 자금을 해결 하여 사용하고 말았는데 지금은 혹시 나올까라는 심정으로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만약에 씨티은행에서도 거절이 된다고 하면 캐피탈이나 저축은행으로 자금해결을 해야 하는데 그렇게 되면 신용등급상에 변화가 있을 것이고 다음에 돌아오는 연장 심사에서 상환요청이 들어올 걱정까지도 해야 하는 상황 이였습니다.   

 

근데 괜한 걱정 이였네요 한도가 여유롭게 나오네요~~~~ 와우

 

제 연봉이 7500만원이고 주거래은행에서 9000만원 사용 중인데 (물론 담보대출도 보유 하고 있습니다.)

 

추가 한도가 8000만원 가까이 가능하다고 그러네요 금리도 예전가 다르게 많이 낮아 졌는지 3% 후반으로 나왔으니 제가 가지고 있는 부채를 감안을 하면 정말 동아줄을 잡은 심정이듭니다.

 

상담해주신 팀장님 얘기는 현재는 저 같은 사람이 딱 맞는 대상이라고 합니다.

타은행은 주담대 비율을 신용한도에서 차감을 하지만 씨티은행은 전액 담보로 인정을 해주고 분산되어 있지 않고 관리를 잘했기 때문에 신용등급이 좋아 내부등급이 높게 나왔다고 하네요


국내외 이슈 문제로 인하여 가이드가 강화되어 1,2등급만 진행이 되는데 그 안에 들어 왔다고 합니다.

 

팁을 알려주셨는데 주담대가 있으면 오히려 내부등급이 더욱 좋게 나온다고 하네요 ㅋㅋㅋ
  
아무튼 씨티은행 신용대출로 걱정을 한시름 덜고 이렇게 저와 같은 분들을 위해 도움을 받으시라고 글을 올립니다.

 

또한 이슈가 현재 1,2등급 진행 가능이 조만간에 3,4등급 까지 완하 된다고 하니 이번기회에 꼭이용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금전적인 고민이 있다면 상담을 통해서 한번 해결해 보세요.

 

 

댓글